2007년 9월20일 오후, 미국 의회 의원, 캐나다인, 그리고 유럽 의회 의원들이 레이번 하원 건물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하여 중국의 인권 변호사 가오 즈성을 지지했습니다.
“중국의 양심”으로 알려진 가오 변호사는 최근 미국 의회와 상원에게 공개 편지를 썼습니다. 가오는 자신이 직접 수집한 정보, 문서 그리고 중공 당국의 잔인한 인권 억압의 증거를 9페이지의 편지로 작성했습니다.
가오는 다가오는 베이징 올림픽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했고, 미국 의회에게 중국에서 계속 일어나고 있는 인권 탄압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미국 의회 및 하원 외교 위원회 위원인 일레나 로스-레티넌, 데이비드 킬고어, 전 캐나다 아태담당 국무 장관이 이 기자회견에 참석했습니다. 에드워드 맥밀란-스코트 유럽의회 부의장도 가오에 대한 그의 지지를 표하기 위해 기자회견에 참석했습니다.
‘ 파룬궁에 대한 박해는 인성에 대한 이 시대 최악의 재앙이다’
가오즈성 변호사 공개 서신 중:
“나는 파룬궁 박해는 인성에 대한 이 시대 최악의 재앙이다…라고 파룬궁 문제에 대해 많이 썼습니다. 파룬궁 박해를 실행하기 위해 세워진 기관인 악명높은 610 사무실에 의해 중국의 구석구석에 세워진 수많은 세뇌반에 수백만의 사람들이 불법적으로 감금되어 있습니다. 그러한 세뇌반은 매우 간단한 입장 절차가 필요하지만, 수련자들의 ‘교육’에 사용되는 방법들은 끔찍하게 잔인합니다.”
“수천만명의 사람들이 다양한 형태로 박해를 받고 있습니다. 수많은 어린이들이 단지 그들의 부모다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학교에서 쫒겨났습니다. 어떤 어린이들은 그들의 부모가 체포된 뒤, 혼자 남겨지거나 집없이 떠돌아 다니기도 합니다. 지난 8월부터 내 딸은 학교 교문에서 서성대는 그러한 많은 어린이들을 만났습니다. 그 어린이들은, 비록 집이 없는 아이들이지만, 내 딸에게 다가와 위로와 지지를 표했습니다. 이 아이들이 제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편지에서 가오는 그가 조사한 것들 중 하나를 인용했습니다. 28세의 의대를 나온 리우 보양과 그의 어머니는 둘다 파룬궁 수련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체포된 지 10일도 안되어 같은 건물에서 고문으로 사망했습니다. 가오는 그가 변호사 자격으로 수집한, 법적으로 수용가능한 증거를 발표했습니다.
가오즈성 변호사 공개 서신 중:
“8년간 지속된 파룬궁 억압은 중국과 세계에서 지금까지 가장 오래 지속되고, 가장 심각한 인권 재앙입니다. 이것이 내가 편지 첫머리에 강조한 이유입니다. ”
공산당의 올림픽: 인간 양심에 난 가시
가오즈성 변호사 공개 서신 중:
“올림픽 유치 신청과 주최에 이르기까지, 중공 정권은 전 과정을 하나의 중요한 정치적 과제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올림픽과 관계된 모든 것을 올림픽의 모든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정치적 이슈와 ‘최고의 정치적 과제’로 여깁니다. 이는 중국에서 간단하고도 보편적으로 인식된 사실입니다.
“중공 정권은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지난 수십년 동안 적어도 8천만명의 목숨을 댓가로 자신들이 저질러온 인성에 대한 모든 끔찍한 범죄와 독재에도 불구하고, 세계가 여전히 중공을 합법적인 정부로 알고 있다고 모든 중국인들에게 증명하려는 것은 대낮과 같이 명맥합니다.”
“중국인으로서, 저는 제 조국과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깊이 사랑합니다. 저는 또한 올림픽이 중국에서 열릴 날을 보고 싶습니다. 그러나 저는 중국의 사회 운동과 올림픽이 중국에서 어떻게 이용될지를 생각할 때면, 저의 양심과 정의가 제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오늘날 중국에서 올림픽을 인권과 연계시키는 사람들은 즉시 중공 정권과 그 도당들에게 ‘국가의 적’, ‘인민의 적‘ 그리고 ’사회 조화의 파괴자‘로 분류되어 추적을 당하게 됩니다. “
“우리는 정치적인 도구로 사용되는 올림픽을 지지하지 않고, 지지하는 것처럼 가장하지도 않습니다. 또한 우리는 사람의 양심, 정의 또는 도덕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올림픽을 지지하지도, 지지하는 것처럼 가장하지도 않습니다.”
일레나 로스-레티넌 의회 및 하원 외교 위원회 위원 기자회견 발언 :
“중공의 인권분야에서의 심각한 결점을 저명한 인권 변호사이자 노벨 평화상 후보인 가오 즈성보다 더 예리하게 아는 사람은 전 세계에 없습니다. ”
“중공 정권은 올림픽에 대한 접근을 더 큰 개방으로 여기기보다는 오히려 중국인들에 대한 더 많은 통제와 억압을 위한 권한으로 보고 있습니다.“
“저는 동료인 로라바흐처씨 그리고 하원의 다른 의원들과 함께, 미국 정부가 2008년 8월의 하계 베이징 올림픽을 보이콧하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하원의 뜻’을 나타내는 610 하원 결의안을 공동 후원함으로써 ‘대량학살 올림픽’ 참가에 대한 염려를 표합니다. ”
가오즈성 변호사 공개 서신 중:
“제가 이 편지를 마쳤을 때, 저는 부시 미국 대통령이 내년 올림픽에 참가하기로 결정했다고 들었습니다. 지금 저의 태도를 용서하기 바랍니다: 저는 외치고 싶습니다. ‘부시 대통령,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습니까? 당신은 레이건 대통령이 1988년 서울 올림픽을 어떻게 대했는지 모릅니까?’ 저는 제 친구들에게 다음을 일깨워 주고 싶습니다. 저는 의회, 상원 및 하원에 있는 제 친구들이 1988년 서울 올림픽과 비슷하게 인류 문명에 대한 공로를 세울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중공 감옥에서 투쟁하고 있는 사람들, 중공에 의해 가해지는 고문으로 울부짖는 사람들, 부당한 대우를 피하기 위해 숨어있는 사람들은 당신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중공이 대포를 쏘고, 붉은 카펫을 깔며 샴페인을 터트리면서 외국 고관들을 환영할 때, 베이징과 상하이의 마천루와 휘황찬란 조명이 번영과 평화의 장면을 연출할 때, 당신이 초에 불을 붙일 때, 당신이 칵테일과 술잔을 들고 파티를 열 때, 나는 당신들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미국에 신의 축복이 있기를. 신이 사람들 개개인에게 정의, 의무 그리고 견고한 신념을 주셨기를. 그리고 자유의 빛이 중국에도 곧 비출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악이 숨을 곳이 없게 해야 합니다. 부당한 대우를 받은 사람들이 더 이상 고통 속에서 살지 않기를 바랍니다.”
가오즈성 변호사의 책이 새로 출간되었습니다. 공정함 그 이상의 중국(세계에서 가장 큰 공산국에서 인권변호사로서의 나의 투쟁)이 최근 영어로 번역되어 나왔습니다. 그의 저서에는 개인생활사에서 파룬궁과 다른 단체들의 고통 그리고 그가 왜 중국 법체계에 희망을 가졌다가 정의를 위해 그의 목숨을 내거는 위험을 감수하고서도 중공 정권에 완전히 등을 돌렸는지에 대해 상세히 서술하고 있습니다.
원문위치 : http://en.epochtimes.com/news/7-9-23/6004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