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위급 중공 관리이자 잘 알려진 기업가인 왕자오쥔씨가 중국 지도자들에게 파룬궁 박해 중지를 요구하는 공개서한을 보냈습니다.
안휘성 정협 상무위원 왕자오쥔은 최근 파룬궁은 중국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지적하는 내용이 포함된 공개서한을 중국 지도자 후진타오와 원자바오에게 보냈습니다.
왕은 그의 서한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는 파룬궁 박해를 중단하고 그 희생자들에게 정당한 보상을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산시성 기술관리였던 자자이후, 왕은 파룬궁 박해 중지를 요청하는 두 번째 중공 고위관리입니다.
4만자에 이르는 공개서한에서, 왕은 중국 사회에 존재하는 여러 ‘폭탄들’을 언급했습니다. 그 폭탄들은, 과열된 경제 뒤에 숨어 있는 환경과 천연자원 파괴, 토지 시장의 거품. 기업과 사회 부조리에 대한 개혁, 정부에 의한 매체 억압 그리고 매체의 직무 태만행위, 대만 문제와 중국 정치개혁, 그리고 정치개혁 정책 등입니다.
왕은 정치개혁을 필수불가결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는 후와 원에게 민주 중국을 함께 건설하기 위해 정치개혁을 실시하고, 언론의 자유를 허용하며, 모든 정치범의 석방, 해외 민주인사들의 복귀를 위한 문을 개방할 것등을 요청하며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중국에서도 고르바초프나 옐친이 나오길 바란다.”
파룬궁 박해의 즉각적인 중지
공개서한에서, 왕은 파룬궁 박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기술하였습니다.
“신념의 자유는 보편적인 가치이고 UN 인권선언과 중국헌법에도 규정되어 있다. 그러나 천안문 학살 이후, 일당독재를 지속하기 위해 덩샤오핑의 후계자들은 모든 반공산주의 조직들을 ‘싹트기 전에 제거’되어야 할 ‘불안정한 요소들’로 규정하여 목록을 만들었다.
그들은 당시 가장 인기 있던 기공수련인 파룬궁을 본보기로 만들었다. 자신들을 해명하고자 했던 파룬궁 수련자들은 정부에 의해 당국에 매우 불손한 집단으로 간주되어 모든 수단을 통해 탄압되었다.
파룬궁에 대한 탄압은 사실 모든 사람들에 대한 탄압이다. 이는 즉각 중지되어야 하고 그 희생자들은 정부가 보상해야 한다.”
왕자오쥔은 또 중국 지도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제안했습니다.
“정부 당국은 대표자를 보내 파룬궁과 대화하고, 탄압 결정권자에게 형사상 책임을 물아야 한다. 나는 단지 제안한 것일 뿐이고, 이 제안의 목적은 파룬궁에 대한 박해를 가능한 한 빨리 종식시키는 것이다. 그래서 중국의 민주주의로의 진전이 하루빨리 이루어질 수 있게 하려는 것이다.”
중국의 고르바초프 또는 옐친의 출현
왕은 중국 사회가 인권과 인권에 대한 이해를 차단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왜 벽돌공장에서 일하는 어린이 노예노동자 사건과 같은 일들이 일어나는가 하는 이유입니다.
중국 정부는 민중과 사회 반대세력으로부터의 지지와 감시가 부족합니다.
왕은 “현재의 체제와 정권은 민중들을 대표하지 못한다. 이러한 체제와 정권 하에 놓인 지도자가 사람들을 개혁으로 이끌 수 없다면 그것은 이 나라의 가장 큰 불행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편지 말미에서 왕자오쥔은 “나는 중국에서 고르바초프나 옐친이 나오길 바란다!” 고 하면서 지금이 바로 위대한 사람을 만드는 역사적인 시간이라고 말했습니다.
왕자오쥔의 배경
신화통신의 뉴스에 따르면, 왕은 1982년에 베이징 전기전력대학(현재북중국전기전력대학)을 졸업했고, 1983년에 안휘성에서 빵을 만드는 자오쥔 식품회사를 설립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또 요구르트와 자오쥔 콜라를 생산하는 자오쥔 경공업연구소를 설립했는데, 이 회사는 중국 최초로 “다목적 블로운 플라스틱 성형기계”를 만들었고, 이 기계는 전 세계 30개국으로 수출되기도 하였습니다.
1988년 자오쥔 콜라는 제1회 중국 식품박람회에서 금메달을 받았습니다. 자오쥔 경공업연구소는 후에 안휘 궈바오 그룹으로 성장하였고, 회장이 된 왕자오쥐는 안휘성 정협 상무위원으로 선출되기에 이른 것입니다.
2002년 왕은 전국 산업 및 상업 협회에 의해 탁월한 기술 사업가로 선출된 바 있습니다.
SOH희망의소리 국제방송 최창영이었습니다.
對중국 단파방송 – SOH희망의소리 http://www.soundofhop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