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 가족과 자녀 박해

slide04

파룬궁 수련자의 배우자, 부모 및 자녀들도 연좌 박해를 겪는다. 이들은 가족 중 누군가가 파룬궁을 수련하고 있다는 이유로 체포, 구타, 추방 등을 당하거나, 수련인 가족에 대한 박해나 세뇌에 참여하도록 강요받는다.

감금된 대부분 파룬궁 수련자들은 수 년, 혹은 10년 이상 가족과 떨어져 지내야 하고 자녀의 결혼, 부모의 장례식 등에도 참석이 불가능하기에 수많은 가정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이혼 등으로 해체됐다.

박해 전 중국에 거의 1억에 가까운 파룬궁 수련자들이 있었기에 가족 구성원까지 계산하면 엄청난 수의 중국인들이 파룬궁 박해로 심한 고통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수련자 가족을 박해하는 이유

중국공산당이 파룬궁 수련자의 가족을 박해하는 이유는 먼저 가족을 돕기 위해 파룬궁 박해 자체에 저항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수련자를 감금한 후 있게 될 수많은 가족들의 시위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가족을 박해하거나 압력을 가하면 그들 역시 파룬궁 수련인에게 수련 포기를 권하게 된다. 중국 당국은 이 같은 방법을 효과적인 ‘전향’ 방법으로 간주하고 있다. 또 경찰들은 가족들을 강압하거나 세뇌시켜 수련자를 체포할 때 집 문을 열어주게 하거나 수련자를 정신병원에 보내게 하는 등 파룬궁 박해에 적극 협조하게 했다.

금전적 박해

파룬궁 수련자가 감옥에서 고문을 당하는 동안 가족들은 피해자의 고문 후유증 치료를 위해 높은 치료비를 내도록 강요받는다. 또 수련자가 사망해도 역시 장례비 등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퓰리처상을 수상한 월스리트저널의 이안 존슨 기자는 2000년 4월 20일, 파룬궁 수련자 천쯔슈(陳子秀)가 전기봉 충격과 맨발로 눈을 달리게 하는 등 극심한 고문으로 사망한 후, 현지 정부가 딸 장쉐링을 협박해 관리비 2000위안, 이불과 식사비 1000위안을 강탈했다고 보도했다.

어린이 박해

파룬궁 수련자들의 자녀들은 종종 돌이킬 수없는 심리적 상처를 입는다. 많은 어린이들은 부모가 경찰에 의해 구타당하거나 끌려가는 것을 지켜봐야 했다. 일부 어린이들의 부모는 탄압으로 숨졌다.

부모를 잃고 고아가 된 아이들은 친척의 도움으로 살아가고 있으나 대다수는 홀로 살아가야 한다. 최악의 경우는 아이들도 감금되거나 심지어 학대당하는 경우다.

중국 정부가 파룬궁을 악마 같은 존재로 허위 선동함으로 인해 이 어린이들은 주위 친구들에게도 따돌림을 당하기 일쑤다. 이들을 도우려는 이웃 또는 친척들은 공산당 정권의 분노를 살 위험이 따른다. 학교에서 강제 퇴학을 당해 학업의 기회를 잃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