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판결로 장xx에 대한 2천만 달러 손해배상소송의 길 열려.
(7/21/2006 12:54)
토론토(파룬따파 정보센터) – 캐나다의 파룬궁수련자들은 월요일, 중국 전 국가주석 장쩌민과 4인의 관리의 고문사건에 대한 역사적인 2천만 달러 배상소송에서 본안판결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법원명령을 얻어 내었습니다.
온타리오 상급법원 재판장 글루스타인은 원고진술서와 , 기타 법정자료에 대한 원고의 송달면제신청을 승인했습니다. 중국은 이들 서류 수령을 거부했습니다.
글루스타인 재판장은 결정문 제5쪽에서 ”원고들이 송달을 위해 전력을 다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송달을 면제하여 소송이 진행되게끔 하는 것은 정의의 요구라고 말했습니다. 법원이 송달을 면제하지 않는 한 원고들은 어떠한 청구소송도(조직적 박해, 대량학살, 고문, 반인륜범죄) 속행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온타리오 소송은 5인 피고들이 중국에서 여섯 명의 캐나다인 원고와 수십만의 다른 중국 파룬궁수련생들에 대해 조직적이고 야만적인 박해를 자행했다고 주장합니다. 원고 중 한 사람인 장쿤룬 교수는 중국에서 구금되어 고문 받을 당시 캐나다인이었습니다.
글루스타인 재판장의 결정은 7월 6일 중국정부와 정부기관이 생체장기를 적출하며 1999년 이래 수 많은 파룬궁 양심수들을 감옥에서 죽게 했다는 캐나다인의 독립 보고서가 발표된 직후에 나왔습니다. (news / special report)
원고는 이제 피고가 당해 소송을 변호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는 궐석절차에 따라 최종판결을 요구할 것입니다. 이 사건은 장xx과 수하 관리를 상대로 33개국에서 행해지고 있는 54개의 민, 형사 소송 중 하나입니다. 파룬궁 수련자들은 세계각지의 몇몇 궐석판결에서 승소했습니다.
연락인: Kate Kempton, Olthuis Kleer Townshend, legal counsel: 416-571-6775